아버지의 뇌경색으로 인한 회복과 임신 중의 돌봄을 어떻게 조절할까요?
아버지께서 뇌경색으로 쓰러지셨을 때 저는 임신 중이었어요. 아이를 가졌다는 기쁨도 잠시, 아버지의 병환 소식에 너무 놀랐어요. 아버지는 다행히 의식을 회복하셨지만, 오른쪽 반신에 마비 증상이 있어요. 회복을 위해 재활치료가 필요한 상황인데, 제가 곧 출산을 앞두고 있어서 아버지를 돌봐드리기가 힘들 것 같아요. 그렇다고 산모인 제가 무리하면 아이에게도 좋지 않을 것 같고...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아버지를 돌보면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해야 하는 딸로서, 현명하게 상황을 헤쳐 나갈 방법이 없을까요?
- 최**
모든 것을 혼자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제 친구도 비슷한 상황이였는데, 가족분들이랑 친구들한테 도움 많이 받았어요. 나중에 베풀면 되니까요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도 좋을 것 같네요.
2024-04-09 - 정**
아버지의 재활을 도울 수 있는 지역 내 요양 서비스나 지원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아보셨나요? 일단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에 문의해보세요.
2024-04-09 - 강**
정말 힘든 상황에 처해 계시네요. 아버지의 회복과 임신 및 출산 준비를 동시에 걱정하시는 것은 정말 큰 부담일 거예요. 가능하다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024-04-08 - 김**
먼저, 아버지의 재활 치료를 위해 전문 요양 보호사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 중이므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신의 건강도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할 것 같네요.
2024-04-08 - 안**
아버지를 돌보면서 임신 중인 상황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매우 힘들 수 있어요. 가족 구성원, 친구들 또는 긴병인을 알아보는 것도 방법일 것 같네요.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