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아버지가 뇌출혈로 쓰러지셨는데 골든타임을 놓쳐 후유증이 심하다고 합니다. 병원에서는 더 이상의 치료가 없다고 해요. 증상 개선을 위해 재활병원으로 이송할지, 아니면 요양원에 머무를지 고민입니다. 이 상황에서 최선의 조치는 무엇일까요
신**・2024-04-06
5
저희 아버님께서 뇌출혈로 쓰러지셨는데, 골든타임을 놓쳐 후유증이 심각합니다. 병원 측에서는 더 이상 치료할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증상 호전을 위해 재활병원으로 전원하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요양원에 계셔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 강**
재활병원은 아버님의 후유증을 줄이고 가능한 한 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집중적인 재활 치료를 제공합니다. 요양원은 장기적인 간병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해요. 의료진과 상의하여 아버님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4-04-08 - 김**
저희 아버지는 재활병원으로 전원한 후 많이 호전되셨어요. 초기에는 힘들고 느린 진전이 답답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4-04-07 - 윤**
재활병원과 요양원 중 선택은 아버님의 현재 상태와 회복 가능성, 가족의 지원 능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2024-04-07 - 김**
아버님 상황을 듣고 정말 마음이 아프시겠어요. 이런 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은 항상 어렵죠.
2024-04-07 - 박**
가능하다면 재활 전문가와 상담하여 아버님의 상태에 맞는 맞춤형 재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활의 목표는 단순히 생존이 아닌, 가능한 한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아요.
2024-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