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에서 치매도 나오나요?
어머니께서 최근 들어 갑자기 기억력이 많이 떨어지셨습니다. 처음엔 그냥 나이가 들면서 흔히 겪을 수 있는 건망증이라고 여겼었죠. 하지만 최근 들어 어머니의 증상이 더 심해지셔서 치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머니께서는 80세 되신 분으로, 혼자 사시다 작년에 저희 집으로 모셔왔습니다. 처음에는 잠깐씩 같은 이야기를 반복하시거나 물건을 두고 가시는 경우가 있었지만, 요즘엔 그런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요. 어제도 약 반통을 다 비우셨다가 "약은 안 먹었다"고 하시더라고요.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아봐야 할까요?
- 서**
처음엔 저도 그냥 나이 드신 분들이 가끔 겪는 건망증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증상이 점점 더 자주 나타나고 심해지기 시작하더라고요. 결국 병원에 가서 정밀 검사를 받았는데, 초기 치매 판정을 받으셨어요.
2024-04-06 - 최**
안녕하세요? 알츠하이머의 대표적인 증상에 기억력 저하가 있어요. 저희 엄마도 알츠하이머 진단 받으셨는데 처음에 건망증이랑 유사해서 저도 판단하는데 꽤 어려웠어요 저는 아래 영상 보고 참고해서 신경과 모시고 갔고 치매 검사 받았네요.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amxj8W88ubk
2024-04-05 - 임**
처음에는 병원 가는 게 부담되실 수 있지만, 어머니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단계라고 생각해요. 함께 힘내시길 바랍니다.
2024-04-05 - 박**
일찍 발견해서 일찍 관리를 시작하면 그 만큼 상태가 안정되는데 도움되거든요. 어머니 상황도 마찬가지일 수 있으니 병원에 한번 가보시는 걸 권해드려요.
2024-04-05 - 김**
일반인이 치매와 단순 건망증을 구분하는 건 어려워요. 병원에서 뇌영상 촬영 같은거 검사 받아보고 진단 받으셔야 해요.
2024-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