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증상이 맞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65세 된 남편을 둔 주부입니다. 최근 들어 남편이 걱정되네요.
남편은 평소 아주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이었는데, 요즘 같은 이야기를 계속 반복하거나 가끔 화를 잘 내기도 하고 우울해 보이는 모습도 있어요.
더 걱정스러운 건 지난주에는 친구 집에 가는 길을 몰라 한참을 서성였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증상들이 단순한 나이 들어가는 건망증인건지, 치매인건지 판단이 안되니 불안하고 너무 걱정되어 잠도 잘 수가 없습니다. 치매 증상일까요?
- 강**
저도 남편이 60대 초반인데 이상한 느낌이 들어서 치매안심센터에서 검사하고 마지막에 병원 검사 받았는데 경도인지장애라 합디다. 일상생활할 수 있으면 경도인지장애, 못하면 치매라고 했어요. 약 먹고 그래도 나아지는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2024-04-12 - 서**
저희는 진단은 못받았지만 집착이 심해지고 미미한 망상같은게 있어요. 그리고 같은 말 반복하는거랑요.
2024-04-12 - 황**
3년 전쯤 저희 엄마 병원에선 치매가 어느정도 진행된 상태라고 했는데 보건소에서는 정상이라고 나왔어요. 저라면 치매검사는 병원 예약해서 받을 거 같아요.
2024-04-12 - 장**
가족이 볼 때 의심되면 검사 받는게 맞아요. 그리고 대학병원은 예약해도 바로 되는 경우 거의 없고 저희도 5개월 기다려야 검사 가능하다고 했어요.
2024-04-11 - 윤**
대표적인 치매 증상에 기억력 저하가 있어요. 저희 엄마도 알츠하이머 진단 받으셨는데 처음에 건망증이랑 유사해서 저도 판단하는데 꽤 어려웠어요 저는 아래 영상 보고 참고해서 신경과 모시고 갔고 치매 검사 받았네요.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amxj8W88ubk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