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82세 할아버지 치매 의심
조**・2024-04-09
4
요즘 82세 되신 할아버지께서 건강이 점점 나빠지고 계셔 걱정입니다. 평소 지혜로우셨던 할아버지인데, 갑자기 제 기억에 없던 이상 행동들을 보이시는 거예요.
예를 들어 아침마다 샤워를 여러 번 하시고, 오래전에 있었던 일을 갓 있었던 일인 양 반복해서 말씀하세요. 또 근처 약국이나 시장을 가실 때면 자주 길을 잃고 집에 늦게 오시곤 합니다.
이런 증상들이 치매 초기 단계인지 너무 걱정이 돼요. 혹시 이런 증상이 있을 때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최**
검사는 보통 신경과나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행하는데 단계에 따라 그리고 환자의 증상과 기저질환 등에 따라 방법이나 비용이 달라질 수 있어요. 대게 보호자 상담, 신체검사, 정밀검사 등의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2024-04-11 - 장**
부모님과 논의해서 얼른 신경과나 정신건강의학과로 검사 예약부터 하세요. 이왕이면 큰 병원에서 받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24-04-11 - 권**
치매 진단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신경과에서 상담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의사는 대화를 통해 증상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MRI나 CT 같은 영상 진단 검사를 통해 뇌 상태를 확인겁니다. 고령이시고 증상에서도 건망증과 달리 조금 치매증상이 있는 것 같아 보여요. 병원가셔서 검사 받으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2024-04-10 - 홍**
에고.. 별 일 아니길 바랍니다만 길을 잃으실 정도면 단순한 건망증은 아닌거 같아요 ㅜㅜ
2024-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