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갑상선암 후 목소리 관리, 어떻게 하죠?
임**・2024-04-08
4
갑상선암 치료 받으면서 목소리 변화가 심각해지고 있어요. 항암 중이나 치료 후 목소리 보호하고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나 습관 있으면 공유 부탁드려요. 어떻게 하면 목소리를 잘 관리할 수 있을까요?
- 박**
따뜻한 스팀이 목에 좋다고 해서, 매일 저녁 목욕 후에 간단한 스팀 호흡을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목소리를 강하게 내지 않으려고 노력했고, 대신에 적당한 휴식을 주기적으로 가졌다고 해요. 물론, 의사 선생님의 조언도 함께 받으며 진행했죠.
2024-04-09 - 조**
얼마 전 아버지도 갑상선암 치료를 받으시면서 목소리에 변화가 왔었어요. 당시 의사 선생님께서 목소리를 위한 호흡 운동을 추천해주셨어요. 매일 아침 저녁으로 딥 브리딩과 같은 호흡 운동을 하면서 천천히 발음 연습을 해보시라고 하셨죠. 정말 꾸준히 하시다 보니 목소리에 조금씩 개선이 보였어요. 집중적으로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4-04-08 - 서**
충분한 수분 섭취가 목건강에도 좋다고 해서,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려고 노력했어요. 그 외에도 마른 과일이나 채소를 간식으로 자주 섭취하면서 목 점막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신경 썼죠.
2024-04-08 - 권**
친구는 부드러운 목소리 유지를 위해 따뜻한 레몬 워터를 자주 마셨어요. 레몬이 목에 자극이 될 수도 있다고 해서, 레몬 양은 적당히 조절하면서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셨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는 것이 특히 도움이 됐다고 하더라고요.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