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면 어느정도 진행된걸까요..?
할아버지가 전두측두엽 치매이셨고 아빠가 3년전부터 이상한 증상들이 있어서 글 쓰게 되었네요.
여러가지가 있는데 추려서 써보자면 죄의식과 두려움이 없어지고, 내가 죽겠다 또는 널 죽이겠다라는 폭력적인 말을 많이 하시고요. 그리고 나체로 밖에 나간다던가 갑자기 혼자 가만히 있다가 미친사람처럼 크게 웃는 일들도 있었어요.잘 때는 허공에 헛발질을 하거나 괴성을 지르고 저장강박증이 생겨서 길에 버려진 물건을 자꾸 집으로 가져오세요. 이 정도면 치매가 많이 진행된걸까요?
- 최**
지금보다 더 심각해지면 심각해지지 가만히 두신다고 나아질 리 없어요. 수십년을 더 버티실 수 있다면 몰라도 더 중증으로 진행되기 전에 빨리 선택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2024-04-02 - 박**
의학적 지식이 없는 제가 읽어도 초기 증상은 아닌거 같은데요.. 더군다나 가족력이 있다고 하시니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24-04-02 - 정**
현재 상태에서 더 방관하시다가는 아버님 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위험해질 수 있어요. 어떻게 해서든 병원에서 검사받고 약을 복용하시던가 필요하다면 병원에 강제입원 시키는 방법도 있어요. 지금 상태에서 그대로 진행되도록 가만히 계시면 안될 것 같아요.
2024-04-02 - 강**
추려서 쓴 증상이라고 해도 함께 사는 가족들이 얼마나 힘들지 느껴집니다. 안쓰럽기도 하고요. 냉정히 잘 대처하시라는 말 밖에 드릴 게 없네요. 힘내세요.
2024-04-01 - 박**
예전 또는 젊을 때는 없었던 증상들인가요? 원래 폭력적인 성향을 가지고 계신 분인데 더 심해지셨는지, 아니면 아예 그런 성격이 아닌데 갑자기 변하셨는지에 따라서도 다르게 볼 수 있지 않을까요?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