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아버지 대장암이래요ㅠ
장**・2024-04-01
4
아버지가 대장암 진단을 받으셨어요. 항암 치료 전 식단 조절이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대장암 항암 치료 경험이 있는 분들, 어떤 음식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셨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 강**
저는 주로 부드럽고 소화하기 좋은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짰어요. 고섬유질 음식도 좋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복부 팽만감이나 가스가 생길 수 있으니 조절해 가면서 섭취했어요. 단백질은 물론 중요하니, 두부나 닭가슴살을 자주 활용했죠.
2024-04-02 - 안**
아버지 항암 치료 중 식단 조절을 할 때 저는 특히 식이섬유와 단백질 섭취에 집중했어요.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좋으니, 콩류나 곡물, 채소를 충분히 넣고요. 단백질은 회복에 도움이 되니까, 저지방 육류나 생선, 계란을 주로 택했어요. 각종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식단으로 건강을 지키려고 했죠.
2024-04-02 - 윤**
항암 치료 중이신 아버지 식단 관리할 때 저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 초점을 맞췄어요. 닭가슴살, 생선, 콩류 같은 걸 주로 준비했고요. 고섬유질 음식으로는 오트밀, 과일, 채소를 많이 넣어 드렸어요. 소화가 잘 되고 영양분이 풍부한 식단으로 체력 유지에 신경 썼어요.
2024-04-02 - 임**
아버지 대장암 치료를 위해 식단 조절할 때 저희 집은 고섬유질 식품 많이 포함시켰어요. 통곡물, 채소, 과일 위주로 식단을 짰고, 특히 브로콜리와 당근 같은 식물성 음식을 중심으로 했어요. 단백질 섭취는 살코기나 두부로 해결했고, 가공식품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은 가능한 한 피하려고 노력했죠.
2024-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