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치매 진단은 어디서 받으세요?
몇 년전부터 조금씩 이상하다고 느끼긴 했는데 크게 생활하는데 어려움이나 무리가 있는 것 같지 않아서 대수롭게 여겼네요. 1년 전에 아버지 돌아가시고 엄마에게 우울증이 온 것 같아서 걱정하던 찰나에 요즘은 예삿일이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치매 검사 받아보려고요. 엄마가 건망증이라고 하기엔 성격도 변하신거 같고 지나치게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 같아서요. 보통 치매 검사 받을 때 어디서 받으시나요? 대학병원으로 가서 받는게 낫다는 분도 계시고 보건소에 치매안심센터에서 받는게 낫다는 분도 계시고.. 아니면 개인병원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조언 부탁드려요
- 오**
저도 부모님 매년 모시고 치매안심센터가서 검사하는데 이번에 아빠가 처음으로 기본 검사말고 2차 검사까지 받아보자고 하셨어요, 어쨌던 매년 병원에서 비용내면서 검사를 받기엔 부담도 되고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무료로 검사 가능하고 또 매년 받으면 기록이 남으니까 아빠 결과보고 2차 검사까지 받아보자고 하시더라고요. 지금은 검사일 기다리고 있고요.
2024-04-05 - 조**
저희 아버지도 경도인지장애 의심되는데 정말 고민이 많습니다..
2024-04-05 - 안**
일단 치매안심센터에서 검사를 받고 검사 점수가 낮으면 신경과나 정신의학과 같이 관련 과로 연결해줍니다. 거주지 가까운 치매안심센터에 전화하면 자세히 알려줄거에요.
2024-04-04 - 임**
울 엄마는 저 없으면 밖에 나가지도 않고 먹지도 않고 아무것도 못하는데 보건소에서는 정상이라고 했어요. 그 말에 가성치매인가? 우울증인가? 싶고 시간이 지나면 해결해주려니 했는데 아무리봐도 정상이 아닌 것 같아 개인병원 신경과 갔는데 경도인지장애랍니다. 그리고 소견소 받아 대학병원에서 재검사했고 알츠하이머 진단 받으셨습니다.
2024-04-03 - 정**
우울증이 심하면 치매 증상 또는 치매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들었어요. 혹시 치매 검사를 하시더라도 정상이 나오면 우울과 관련해서 약 복용하시고 상담받으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