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기억력 저하, 치매 진단과 예방법은?
어머니께서 요즘 들어 자주 물건을 두고 잊어버리시고, 같은 말씀을 반복하셔서 걱정이 됩니다. 어머니인데, 최근 1년 사이에 이런 현상이 더 심해지셨어요. 가끔은 엉뚱한 말씀도 하시고, 화장실 가는 길도 잃어버리셨대요. 혹시 치매 초기 증상은 아닐까 싶어 검사를 받아볼까 고민 중입니다. 치매 진단 과정과 검사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습니다.
- 송**
어머님 증상이 단순한 건망증일 수도 있으나 초기 치매 징후랑 유사해보입니다. 진단 과정은 보통 상담, 신경학적 검사, 인지기능검사, 피검사 등 여러 가지의 검사 방법이 있고 의사선생님의 결정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어요. 검사 비용도 병원과 검사의 종류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큽니다. 보통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가냐, 대학병원급으로 예약잡고 바로 검사하냐에 따라서 비용 차이도 크고요.
2024-04-03 - 김**
조심스럽지만 그런 증상들이 치매의 시작을 알리는 거 같아요. 저희 엄마도 이상하다는 느낌이 있을 때 알아차리지 못하고 더 방치했다가 나중에 알게 됐어요. 꼭 모시고 병원 다녀오세요.
2024-04-03 - 조**
검사 비용 천차만별이에요. 저는 지방에 살고 성모병원에서 진행했는데 60만원 정도 나왔어요. 근데 다른 분 검사한거 들어보니 100만원 넘게 쓰신 분도 계시더라구요.
2024-04-02 - 서**
보통 병원에서 하는 경우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많이 검사 받고 비용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2024-04-02 - 이**
저는 혈액검사, 뇌영상촬영하는데 20만원대 정도 나왔었는데, 치매안심센터에서 검사하고 병원 연계 받으면 그보다 더 저렴한 걸로 알고 있어요. 거주지에 치매안심센터 문의해서 한번 알아보세요.
2024-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