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뇌경색 후 연하장애 환자의 식사 시 주의할 점
강**・2024-04-13
5
시어머니께서 뇌경색 후유증으로 연하장애가 생겼어요. 사레가 자주 들려서 흡인성 폐렴이 걱정돼요. 연하재활치료를 받고 있는데, 식사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 한**
식사할 때 머리를 올바른 위치에 두고, 질긴 음식이나 건조한 음식은 피하는 게 좋아요. 또한, 물을 마실 때는 빨대를 사용하는 것보다 컵으로 조금씩 마시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4-04-14 - 한**
제 친구 아버지도 삼킴장애 있으시다고 했거든요. 재활치료 받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영양사와 상의하여 영양가 있고 삼키기 쉬운 음식을 준비해서 드렸고 점차적으로, 삼킴 능력이 좋아지셨고, 여러 음식을 드실 수 있게 되었어요.
2024-04-14 - 조**
어머니의 상황을 듣고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연하 재활 치료를 받으시는 동안 식사 시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어요. 먼저, 천천히 작은 양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머리를 살짝 앞으로 기울여 식사하시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2024-04-14 - 안**
연하 재활 전문가는 종종 식사를 더 쉽게 삼키기 위한 기술을 알려주실거에요. 이러한 기술에는 적절한 자세, 식사 속도 조절, 음식의 질감 조절 등이 포함될 수 있거든요. 어머니가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집에서도 이러한 방법을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중요해요.
2024-04-13 - 최**
일단 잘 삼켜지는 음식들로 드셔야합니다. 삼킴장애가 있으시면 사레가 자주들릴 수도 있거든요. 고통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음식에 주의를 많이 하셔야합니다.
2024-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