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아버지 주방 일 중 사고,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게 지킬 방법은?
정**・2024-04-13
5
아버지께서 최근 알츠하이머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평소 아버지께서 좋아하시던 주방 일을 하시다 칼로 손을 그어 깜짝 놀랐습니다. 도구 사용 능력도 많이 떨어지신 것 같아 걱정이 큽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안전 문제를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또 증상 조절을 위한 약물 치료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강**
지금부터 꾸준히 관리하시고 장기요양등급신청해서 지원받을 수 있는 것들 신청하시고 온전하게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을 때 하실 수 있는 것들을 되도록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2024-04-15 - 김**
약물 조절은 의사와 논의하셔야 해요. 운 좋게 조절해서 바로 증상이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더러 부작용도 있으니 계속 관찰해주시구요.
2024-04-15 - 윤**
주간보호센터 적극 추천합니다. 저희 엄마랑 증상이 비슷하네요. 작년에 70대 중반부터 치매 중기일 때 센터 보내드렸어요. 그 전에는 집에서 퍼즐이나 책 공부같은거 하셨는데 매번 옆에서 같이 붙어서 하는 것도 생각보다 쉽지 않고 주간보호센터에서 전문가들이 여러가지 프로그램으로 지도해주시는게 훨씬 도움이 많이 돼요
2024-04-14 - 정**
주간보호센터 이용만 가능하시다면 다니시는 걸 추천드려요. 막상 처음엔 거부감 있으실 수 있어도 적응만 잘 하시면 더 좋아라하십니다.
2024-04-14 - 한**
저희는 집안을 가능한 한 안전하게 만드는 데 집중했어요. 예를 들어, 밤에도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집 안 곳곳에 센서등을 설치했어요. 그리고 아버지 방 바로 옆에 필요한 것들을 두어서, 밤중에 일어나셔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구요.
2024-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