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저하 행동은 치매 의심을 해야할까요? (70대 후반 남성)
제 아버지는 78세이시고 최근 들어 기억력 저하와 이상 행동을 보이고 계셔서 걱정이 큽니다. 같은 말씀을 수차례 반복하거나 어제 같은 경우에는 오랜만에 집에 온 손자를 본인 아들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어머니 산소를 들고 오라고 하시는 등 궤변을 말씀하셨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치매 초기 단계는 아닐지 너무 걱정되네요.
- 장**
아버지의 증상은 치매 초기 단계일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저희는 먼저 신경과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추천드려요.
2024-04-13 - 김**
어머니와 함께 거주하시나요? 말씀해주신 사례로는 단순한 건망증이라고 하기엔 좀 심해보여서요.. 일반적으로 치매 초기 증상에는 기억력 저하, 일상 생활에서의 혼란, 반복적인 질문, 방향 감각 상실 등이 포함될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신경과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빨리 병원에 다녀오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24-04-13 - 박**
치매 초기보다 더 진행되신거 같은데.. 우째요 ㅜㅜ
2024-04-12 - 윤**
보호자님, 가족들이 이상하다고 느낄 때가 어찌보면 제일 빠르게 진단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고민할 시간에 병원부터 알아보시고 진료받으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2024-04-12 - 조**
안녕하세요? 알츠하이머의 대표적인 증상에 기억력 저하가 있는데 아버님이 이상한 주제로 계속해서 말을 되풀이하신다면 검사를 받으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희 엄마도 알츠하이머 진단 받으셨는데 처음에 건망증이랑 유사해서 저도 판단하는데 꽤 어려웠어요 저는 아래 영상 보고 참고해서 신경과 모시고 갔고 치매 검사 받았네요.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amxj8W88ubk
2024-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