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초반 남성, 최근 기억력 저하 걱정으로 문의드립니다.
최근 제 기억력이 눈에 띄게 악화되고 있어요. 자영업을 하고 있지만, 중요한 미팅이나 할 일들을 자주 잊곤 합니다. 아직 50대 초반인데, 이게 치매의 초기 증상일까요, 아니면 단순한 스트레스로 인한 것일까요? 검사, 예방 운동, 좋은 음식에 대한 조언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경험을 해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 이**
기억력이 떨어지는 경험은 걱정이 될 수 있고, 그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치매의 초기 증상일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 수면 부족, 우울증, 영양 불균형 등 다른 요인들도 기억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를 위해 병원 내원을 추천드립니다. 치매가 아니더라도 정확한 원인을 알아야 해결방법을 모색할 수 있으니까요.
2024-04-11 - 신**
치매의 초기 증상은 기억력 감소뿐만 아니라, 언어 사용에 어려움, 판단력 저하, 일상 활동의 변화 등 다양한 인지적 문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중요한 일을 가끔 잊는 것이 치매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스트레스, 우울증, 수면 부족, 영양 불균형 등 다른 많은 요인들도 기억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병원에서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2024-04-11 - 한**
정기적인 운동은 기억력과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걷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은 뇌 건강에 유익하며, 요가나 태극권 같은 마음챙김 운동도 스트레스 감소와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24-04-10 - 정**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거추장하기보다는 평소에 적절한 운동과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 등 건강한 생활을 하는 것이 예방방법입니다. 서울아산병원에서 정리한 치매 예방 수칙 공유드려요. https://psy.amc.seoul.kr/asan/depts/psy/K/bbsDetail.do?menuId=862&contentId=263081"
2024-04-10 - 정**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알려드려요.https://www.youtube.com/watch?v=VMj0DzBbefU
2024-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