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암 치료 후 인지 기능 저하로 고통 받는 시어머니를 돕고 싶어요
정**・2024-04-08
5
시어머니께서 뇌종양 진단을 받으시고 수술과 방사선 치료, 항암 치료를 모두 받으셨습니다. 치료 과정이 끝나고 정기 검진 결과도 양호해서 모두 안심하고 있었는데, 최근 시어머니의 인지 기능과 기억력이 급격히 떨어지셨어요. 며칠 전 있었던 일도 잊어버리시고, 같은 질문을 반복하세요. 혼자서 외출했다가 길을 잃어버리고 헤매시기도 하더라고요. 치매 검사를 받아보라는 권유를 받았지만, 시어머니께서는 거부하세요. 암 치료의 후유증일 수도 있고, 치매일 수도 있다는 생각에 너무 두렵다고 하시네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이런 경험이 있으신분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장**
암 치료 후 인지 기능이나 기억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정기적인 검사와 치료가 중요하답니다. 무섭고 걱정되시겠지만, 의사와 상의해보는 걸 추천드려요.
2024-04-10 - 신**
되게 힘든 상황이시네요. 그래도 병원에는 가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혼자 설득하기 어려우시다면 가족분들의 의견을 모아서 설득을 해보세요. 그럼 오히려 먼저 가자고 하실 수도 있어요.
2024-04-10 - 전**
시어머니가 검사를 거부하실 때, 어떻게 대응하셨나요? 저희는 대화를 많이 나누면서 시어머니의 걱정과 두려움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어요.
2024-04-09 - 정**
치매 검사는 무섭고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조기 발견과 치료가 정말 중요해요. 가족들의 이해와 지지가 시어머니를 안심시키고 설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예요.
2024-04-09 - 장**
시어머니가 검사를 거부하실 때, 어떻게 대응하셨나요? 저희는 대화를 많이 나누면서 시어머니의 걱정과 두려움을 이해하려고 노력했어요.
2024-04-09